mobile-header-bg

SUSTAINABILITY

Ethical Management

윤리경영

미래솔루션은 공정한 시장과 안정적인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위하고,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관리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발전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법규를 준수하고 정직하고 공정하게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자세

고객의 만족과 고객으로부터의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다.

경쟁업체와 협력업체에 대한 자세

자유경쟁 원칙을 존중하며 공존하고 건전한 사업 발전에 앞장선다.

임직원에 대한 책임

구성원 개개인 존엄성을 존중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사회에 대한 책임

국가와 사회의 건전한 발전과 환경 보존에 적극 기여한다.

행동지침

다양한 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윤리 헌장을 발표하고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을 지향합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 상황에 대해 의사결정과 판단 기준을 제공합니다.

성실 업무수행 및
품위유지

· 책임의식 함양
· 이해상충행위 금지
· 문서, 계수 조작금지
· 허위보고 금지
· 불건전 행위 금지

공정, 투명한
업무수행

· 금전대차 행위 금지
· 청탁 등의 행위 금지
· 성실한 업무 수행
· 금품, 향응접대 금지
· 향응 수수 금지

건전한
거래질서 준수

· 상호 존중
· 공평한 기회 보장
· 부당대가 제공 금지
· 공정한 심사 기준
· 부당가격 결정 금지

자산 및
정보의 보호

· 물적, 지적재산권 보호
· 영업비밀 보호
· 경비 사적사용 금지
· 비공개정보 이용 금지
· 회사, 개인정보보호

신뢰와 존중의
조직문화 형성

· 건전한 동료 관계 유지
· 폭언 및 행동 금지
· 사생활 존중
· 비방이나 음해 금지
· 인력 유출 행위 금지

윤리규범 실천의
기업문화

· 본인이나 타인의 행위가 윤리규범에 저촉된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상급자 또는 윤리경영 담당 부서에 신고

윤리 경영 상담 및 제보

미래솔루션은 임직원, 협력사 고객등의 이해관계자가 자유롭게 윤리경영 관련상담 및 제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제보 유형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례를 받은 행위 금전, 향응및 접대, 편의제공, 차용, 부채상환, 보증, 금전대차, 미래에 대한 보장
거래업체에 대한 부당지분 참여 주식수수 및 투자, 공공투자 및 공동재산 취득
협력업체선정의 투명성 결여 불공적한기회부여, 불공정한거래행위, 공급업체의 정보유출
회사 자산의 불법/부당 사용 유/무형 자산의 타 용도 사용, 공금횡령 및 유용
문서/계수의 조작 및 허위보고 회계부정, 정보조작
기타 직무태만, 관리소홀, 월권행위, 품위손상 등

제보운영

  • 준법경영에 위배되는 제보 시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를 우선으로 합니다. 처리 결과는 시일 안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제보자의 신변과 제보사항, 제보자의 비밀 등은 철저히 보호되고 있으며, 제보는 실명 제보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보방법

E-MAIL

mrs@miraesolution.co.kr

CALL

010-5635-9400

내부회계관리제도

내부회계관리제도란 재무보고와 관련된 위험을 예방하기 위하여 사전에 규정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재무제표를 작성하게 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과 일관성을 확보하는 활동으로 전사 임직원의 협력이 필요한 정책과 통제절차입니다.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주요규정

회사 내부회계관리규정과 이를 운용하는 조직을 마련하고 상근이사 중 1인을 내부회계관리자로 지정
대표자
(내부회계관리자)
주주총회,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에게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를 보고
감사(감사위원회)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실태를 평가하여 이사회에 보고
감사인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실태를 검토하여 감사보고서에 종합의견 표명